1. 이탈리아마을 피노키오와다빈치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이탈리아마을 피노키오와다빈치는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방을 테마로 한 국내 유일의 이탈리아 테마파크입니다. 2021년 5월 개관하여 피노키오와 다빈치를 주제로 한 전시와 공연을 상설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주소: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 주요 볼거리: 피노키오 조형물, 다빈치 작품 전시
- 연말 축제: 피노키오&어린왕자 별빛축제
인근에는 쁘띠프랑스도 있어 프랑스의 동화적인 분위기까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2. 삼척 하이원추추파크
철도 테마 리조트 삼척 하이원추추파크는 국내 유일의 스위치백트레인과 산악형 레일바이크로 유명합니다. 특히 겨울철 눈 덮인 풍경 속에서 기차를 타는 경험은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합니다.
- 스위치백트레인: 오전 11시, 오후 2시 운행
- 추천 음식: 흥전삭도마을 잔치국수
- 인근 명소: 통리탄탄파크, 도계유리나라
산악지대의 기찻길과 폐광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가 독특한 매력을 더합니다.
3. 대동하늘공원
대동하늘공원은 대전에서 가장 낭만적인 노을 명소로 손꼽힙니다. 공원에 위치한 빨간 풍차와 바람개비는 포토존으로 인기가 많으며, 연애바위 등 옛 이야기가 깃든 명소도 방문할 수 있습니다.
대동하늘공원에는 공원의 상징과도 같은 풍차가 있는 곳이 노을 명소로 소문난 곳이다. 그러니 해가 지기 전에 풍차에 도착해야 풍차가 돌아가는 동산에 서서 도시 너머로 노을이 지는 풍경을 제대로 감상할수 있다.
대동하늘공원으로 오르는 계단 끝에는 노란색 별 모양 조형물과 함께 색색의 수많은 바람개비가 주며. 2024년 11월에 대동하늘공원을 새롭게 단장하면서 생긴 조형물이다. 나무로 만들어졌던 풍차는 꿈돌이로 장식된 빨간색 풍차로 바뀌었다.
- 추천 시간: 노을 지기 전
- 볼거리: 풍차, 대전 도심 야경
- 인근 명소: 소제동 카페거리, 남간정사
대전의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만끽하며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4. 분천 산타마을
분천 산타마을은 365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산타우체국과 루돌프 열차 등 다양한 테마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365일 한결같은 분천 산타마을은 한여름과 겨울에 축제가 열립니다. 올 겨울은 12월 21일부터 2월 16일까지 축제가 진행되며 진짜 산타클로스를 만날수 있고 팝업 놀이터, 버스킹 공연 크리스마스 음악콘서트, 산타 설매, 이글루등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수 있습니다.
분천산타마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고 싶다면 백두대간협곡열차인 V-Train을 타보자. 분천역에서 양원역, 승부역을 지나 철암역까지 왕복하는 V-Train은 오직 기차로만 갈 수 있는 백두대간의 V자형 협곡 사이를 지난다. V-Train의 V는 협곡을 뜻하는 Valley의 첫 글자이며, V자의 협곡 모양을 상징하기도 한다. 일반 열차보다 창을 더 크게 내고, 창을 향해 앉을 수 있는 특별석도 마련해 놓아서 협곡의 비경을 감상하기 제격이다.
- 위치: 경북 봉화군 분천역
- 주요 체험: V-Train, 산타우체국 엽서 보내기
- 축제 기간: 12월 21일부터
백두대간 협곡의 비경을 배경으로 동심을 다시 느껴보세요.
각 지역의 자세한 문의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 이탈리아마을 피노키오와다빈치: 031-5175-8929
- 삼척 하이원추추파크: 033-550-7788
- 대전종합관광안내소: 042-861-1330
- 분천 산타마을: 봉화군청 054-679-6396